‘장애 논란’ 터졌던 BJ 덕자가 공개한 지능검사결과

2020년 7월 13일   네이버 실검 지원 에디터

아프리카 TV의 인기 BJ 덕자가 웩슬러 성인지능검사(WAIS)의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덕자는 ‘지능 검사 받고 왔어요. 결과 알려드릴게요’ 라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그는 “검색창에 내 이름을 치면 ‘덕자 장애’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나온다. 나는 내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는데 속상하다”고 말했다.

덕자는 “발음 때문에 그런 오해를 받나 보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내게 직접 묻는 건 실례라고 생각하셔서 검색해보신 것 같다. 이 정도면 내가 해명을 해야 된다”고 말했다.

덕자는 웩슬러 기준 IQ가 128, 상위 3%에 포함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흔히 통용되는 IQ 테스트인 멘사 기준으로는 145였으며, 가입 기준치까지는 단 3점이 모자랐다.

특히 덕자는 처리속도, 지각추론 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와 충동장애가 심해 작업기억 부문은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또 애정결핍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악플을 받으면 그렇게 상처를 받나 보다. 상담을 먼저 받아보고 안 되면 약물 치료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덕자는 최근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와의 MCN 전속 계약을 맺으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현재 4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DUKTUBE]’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덕자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