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경고..” 망할 수도 있는 맥심 현재 상황

2020년 7월 13일   박지석 에디터

19금 화보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맥심 유튜브가 중대한 위기에 빠졌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맥심코리아’ 채널의 모든 영상이 갑자기 삭제됐다. 영상이 모두 삭제된 건 단 하루 만에 벌어진 일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사게 했다. 일각에서는 ‘맥심이 망한 것이 아니냐’라는 의견도 나오며 맥심의 상황에 대해 유추했다.

이에 맥심 측에서는 홈페이지에 공식 입장을 밝혔다.

맥심 측은 유튜브 영상이 모두 삭제된 것에 대해 “7월 6일 유튜브에서 맥심코리아 공식 채널에 대하여 폐쇄 조치를 취함에 따라 채널과 모든 영상이 사라진 상태다. 몇몇 영상이 아닌 채널 자체가 삭제되어 접근이 불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도 이 사태가 당혹스럽다. 맥심코리아 유튜브 채널은 50만의 구독자를 모으며 지난 11년간 단 한 번의 경고 조치 외에는 제재를 받은 적이 없다. 유튜브 측에서 선정성 제대 기준이 엄격해짐에 따라 저희 채널을 퇴출시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맥심 측은 “우선 스마트폰 앱 구독자들이 영상을 시청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신속하게 대체 링크를 만들어 복구작업을 하겠다. 최신월호인 6, 7월 호 잡지 안의 영상은 정상적으로 재생되며 그 외에 과월 호들도 최신순으로 복구하고 있다”라며 복구작업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맥심 측은 복구 현황이 정상화되는 대로 앱 내 공지사항에 공지하겠다며 불편을 느꼈을 구독자들에게 사과의 인사를 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맥심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남성 잡지로, 주로 연애와 성, 패션, 기타 각종 아이템들에 다루고 있는 잡지이다. 한국에는 2002년 창간됐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맥심 코리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