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사라도 알려주세요” 돌연 사라져버린 100만 유튜버

2020년 7월 15일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돌연 사라져 돌아오지 않고 있다.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돌연 사라져 돌아오지 않고 있다. 최근 데이나(박다함) 유튜브 채널에 그의 근황을 묻는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최근 데이나(박다함) 유튜브 채널에 그의 근황을 묻는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구독자들은 그에게 “제발 잘 있다는 말 한마디만이라도 해달라”며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돌연 사라져 돌아오지 않고 있다. 최근 데이나(박다함) 유튜브 채널에 그의 근황을 묻는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데이나는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ASMR 전문 유튜버이다. 지난 2013년부터 활동해왔으며 ASMR 시장을 개척한 장본인으로 평가받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그런 그가 갑자기 말한마디 없이 사라졌다. 지난 해 5월 24일 올라온 영상을 끝으로 더 이상 업로드는 없는 상황이다.

마지막 영상에는 그를 찾는 댓글로 가득했다. 네티즌들은 “한국에 ASMR 널리 알리고 사라진 귀인”, “이쯤되면 생사가 걱정되는 수준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뿐만이 아니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아직도 기다리고 있다”, “다시 돌아올 생각이 없더라도 이 계정만큼은 지우지 않았으면 좋겠다”, “도대체 왜 목격담이나 지인들의 이야기조차 없는 걸까” 등 댓글을 남겼다.

앞서 지난해 7월 데이나는 공지사항을 통해 “오랫동안 합을 맞춰 온 소리 편집자가 개인 사정으로 함께하지 못하게 되면서 새로운 사람을 구하느라 업로드가 지체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데이나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