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이라더니 PPL..” 강민경이 오늘 밝힌 내용

2020년 7월 17일   네이버 실검 지원 에디터

그룹 다비치 강민경이 간접광고 논란에 결국 사과문을 올렸다.

17일 강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간접광고 논란에 관한 심경이 담긴 글을 게재했다.

그는 “처음과 변함없이 지금도 브이로그 촬영과 편집 그리고 게시를 모두 개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입을 뗐다.

모든 절차를 홀로 이끌어 가는 과정에서 강민경은 최근의 논란으로 자신의 부족한 면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강민경은 “무언가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해본다는 기쁨에 여러 과정과 절차를 밟아가는 데 있어 제가 많이 부족했고 미숙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강민경은 그간의 활동을 하루 동안 뒤돌아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간접광고 논란에 관해 강민경은 “동시에 여러 브랜드 측으로부터 협찬과 광고 제안이 많아졌다”라며 “설렘만 앞서 저의 채널을 아껴주신 구독자분의 입장을 더 헤아리지 못했다”고 전했다.

그는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의 글을 읽으며 세심하게 신경 쓰지 못한 부분을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주의하여 모든 일에 신중하겠다.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전했다.

앞서 강민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민경’에 자신이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한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그러나 해당 영상에서 강민경은 협찬 및 광고로 건당 수천만 원의 금액을 받은 제품을 소개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협찬이나 광고가 담긴 영상임에도 ‘유료 광고’ 표기를 하지 않은 것이 구독자를 기만한 행위라는 것이 누리꾼들의 주장이다.

이와 관련해 강민경은 유튜브 협찬을 받고 광고를 진행한 것은 영상과 ‘더보기’란에 설명했다고 알렸다.

한편 강민경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강민경’은 현재 약 6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뉴스1, 유튜브 ‘강민경’, 강민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