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멤버 전원이 모두 중졸이라고 합니다”

2020년 7월 22일   네이버 실검 지원 에디터

얼마 전 신곡으로 컴백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들의 최종 학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최종 학력이 공유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유는 바로 멤버 4명 모두 최종학력이 ‘중졸’이기 때문이다.

먼저 서울에서 태어난 제니는 청담초등학교에 재학하다가 뉴질랜드 유학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14살에 한국으로 귀국해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아 최종 학력은 중졸이다.

로제는 제니와 비슷한 케이스로, 8살에 호주로 이민을 떠나게 됐다. 로제는 지난 2012년 호주에서 열린 YG 오디션에 합격해 만 15살에 한국으로 들어왔다. 고등학교에는 진학하지 않았다.

태국인 멤버 리사 역시 지난 2010년 태국에서 열린 YG 오디션에 합격, 만 14살 때부터 한국에 들어와 연습생으로 지내다가 블랙핑크 최종 데뷔 멤버에 합류했다. 리사 역시 중졸이다.

마지막으로 지수는 멤버들 중 유일하게 고등학교에 진학했던 인물이다. 과천중학교를 졸업한 후 과천중앙고등학교로 진학했지만, YG 연습생이 되자 고등학교를 자퇴했다.

이처럼 보이는 것과 다른 블랙핑크 멤버들 최종 학력에 많은 팬들과 누리꾼은 의외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블랙핑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