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강연합니다. 그런데 종료 시각 미정입니다”

2020년 7월 30일

박찬호가 오는 8월 서울대학교에서 강연을 한다.

29일 MK스포츠에서는 박찬호가 다음 달 13일 서울대학교에서 ‘그는 어떻게 위대한 투수가 되었나 – Invited Talk of an MLB Legend’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고 보도했다.

서울대학교 측이 박 씨에게 재능기부 특강을 제의해 성사된 이번 강연에서 눈에 띄는 점은 강연의 ‘종료 시각’이다.

서울대학교는 강연 시작 시각을 오후 3시로 공지했으나 종료 시각은 따로 알리지 않았다.

박찬호는 평소 유창한 입담을 자랑하며 팬들 사이에서 ‘투 머치 토커’로 불리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도 그가 많은 이야기를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종료 시각을 알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그는 지난 6월 KCC와 촬영한 광고 영상에서 끊임없이 열변을 해 자막이 얼굴을 가리는 일이 벌어져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한편 이번 현장 강의 신청은 학생 설문을 통해 받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때문에 현장 강의 미선발 학생은 인터넷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박 씨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 정도면 필리버스터 아니냐”, “1박 2일 예상한다”, “요강 또는 기저귀 필수 지참”, “종료 시각 미정 아니고 종료 날짜 미정 아닌가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흥미를 나타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