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번방 가해자가 1억 줄 테니 신상정보 지워달라고 하더군요”

2020년 7월 30일   박지석 에디터

디지털 장의사 김호진 씨가 ‘n번방 사건’ 가해자에게 의뢰받은 사실을 알렸다.

지난 2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직업의 세계’ 특집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는 국내 1호 디지털 장의사 김호진 씨가 게스트 중 한 명으로 출연했다. 그는 n번방 가해자에게 의뢰를 받은 사실을 고백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김호진 씨는 모델 에이전시를 운영하던 중 초등학교 5학년 꼬마 아이가 악플 때문에 학교를 가지 못해 그걸 지우다가 디지털 장의사 일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 씨는 수익에 관한 질문에 “100건 미만은 건당으로 계산하고 100건 이상은 월 단위로 계산한다”며 “보통 건당 3만 원에서 300만 원선”이라고 밝혔다.

가장 컸던 의뢰 액수 질문에 김 씨는 “최근 문제가 된 n번방 가해자가 자신의 신상정보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올라와 가족이 피해를 보고 있다면서 삭제를 해 달라고 했다”고 말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는 “건당 1억을 준다고 하더라. 근데 의뢰를 받을 수가 없어서 거절했다”라며 MC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 외에도 김 씨가 가장 힘들었던 의뢰에는 불법 성 동영상이 유포돼 힘든 시기를 보내는 사람들을 만났던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재석과 조세호가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방영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tvN ‘유퀴즈 온 더 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