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애인이 사준 로또가 1등에 당첨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0년 8월 3일   박지석 에디터

만약 애인이 사준 복권이 1등에 당첨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애인이 사준 로또가 1등에 당첨된다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갑론을박을 펼치며 뜻밖의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질문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크게 4가지로 나뉘었다. 바로 ‘사실대로 말하고 나눠준다’, ‘당첨 사실을 숨긴다’, ‘헤어진다’, ‘결혼한다’ 이었다.

먼저 사실대로 말을 하고 애인에게 당첨금 중 절반을 나눠준다는 누리꾼들은 “당연한 것이다. 사실대로 말하는 게 나도 편하다”라는 주장을 했다. 어차피 결국엔 애인도 알게 될 사실이기 때문에 솔직하게 털어놓겠다는 것이다.

반면 당첨 사실을 숨긴다는 입장의 누리꾼들은 “복권의 소유권은 애초에 나의 것”이라며 “혹시라도 당첨금을 주게 되면 서로 돈 문제로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라는 입장을 드러냈다.

또한, ‘헤어지고 새 삶을 살겠다’라는 답을 택한 이들도 적지 않았다. 이들은 “나도 애인도 이전처럼 연애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설전을 오간 누리꾼들은 자신의 의견을 어필하면서도 “어떤 선택을 하든 자신의 결정이기 때문에 그 누구도 옳고 그름을 따질 수는 없다”라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행복하면서도 골치 아픈 이 일이 나에게 찾아온다면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인지, 모두에게 어려운 선택이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뉴스1, KBS2 ‘쌈마이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