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취리 옹호?” 다니엘이 올렸다 ‘빛삭’한 사진 정체 (+SNS 상황)

2020년 8월 7일   박지석 에디터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뜬끔 없는 사진을 올렸다가 지우며 뭇매를 맞고 있다.

7일 오전 다니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TBC ‘비정상회담’의 방송분 캡처 사진을 게시했다.

“예쁘다”라고 쓴 후 영어와 독일어로 각각 번역해 올린 사진 속 그의 모습은 누가 보아도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었다. 이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현재 비난받고 있는 “샘 오취리를 옹호하는 거냐”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해당 사진은 샘 오취리가 ‘동양인을 비하했다’라고 떠돌고 있는 방송분에서 본인도 함께 얼굴을 찌푸렸던 사진이었다.

이날 ‘비정상회담’에서는 ‘얼굴 찌푸리기 대회’가 열렸으며 외국인들 모두 각자의 개성으로 얼굴을 막 쓰기 시작했다. 평소 점잖은 이미지였던 다니엘도 웃긴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다니엘은 해당 사진을 ‘빛삭’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왜 사진 지웠나”, “한국 사람 존중까지 바라지도 않지만 한국인 상대로 기싸움하고 조롱하지 말아라”, “아까 사진 예쁘던데 왜 지우셨을까”, “한국 사람들이 우습나” 등의 댓글을 남기며 분노하고 있다.

앞서 샘 오취리는 지난 6일 의정부고등학교에서 열린 ‘관짝소년단’ 패러디 사진에 불쾌함을 드러냈다. 그는 “흑인들 입장에서 매우 불쾌한 행동이다. 제발하지 말아달라”라고 말했다.

그런데 일부 네티즌들은 샘 오취리 역시 과거 방송에서 동양인을 비하하는 듯한 포즈를 했다며 ‘내로남불’이라는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다니엘 인스타그램, JTBC ‘비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