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성접대 장면 논란’ 이후 나혼자산다 게시판 상황

2020년 8월 13일   박지석 에디터

MBC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의 상황이 심각해졌다.

앞서 12일 기안84는 웹툰 ‘복학왕’ 304화 광어인간 2화를 공개했다. 이 웹툰은 공개되자 해당 화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갑론을박 됐다.

다소 자극적인 내용 흐름에 여성의 성적인 부분을 논란이 될 수 있게 묘사했기 때문이다. 이에 현재 그가 고정 출연 중인 ‘나 혼자 산다’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논란되고 있는 문제의 장면은 웹툰 속의 여자 주인공 봉지은이 취업은 안 됐지만, 회식 자리에서 배 위에 얹은 조개를 깨고 나서 바로 대기업 사원으로 입사한다. 이후 봉지은이 40대 노총각과 갑자기 사귀는 사이로 묘사됐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창조 논란이다’, ‘이게 왜 논란이냐’, ‘웹툰은 웹툰으로 보자’ 등의 반응을 보였지만, 현재 기안84는 활동에 직격탄을 맞은 상태다.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 요구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13일 오전 기준, ‘나 혼자 산다’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기안84의 하차 요구 글이 1100개 이상 올라왔다.

뿐만 아니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기안84의 연재를 중지하는 글이 올라왔고 4만 명 이상이 동의했다.

현재 문제의 웹툰 장면 ‘조개’는 ‘꽃게’로 바뀐 상태지만, 기안84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기안84 인스타그램, MBC ‘나 혼자 산다’ 시청자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