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실시간 검색어라고..?” 현재 난리 난 ‘실검’ 순위 내용

2020년 8월 19일   박지석 에디터

실시간 검색어에 의외의 검색어가 올랐다.

19일 오전, 눈에 띄는 실시간 검색어에 눈에 띄는 검색어가 있었다. 바로 ‘음성 양성 뜻’이다.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이에 음성과 양성의 뜻을 잘 알지 못한 사람들이 검색을 하게 되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게 됐다고 추측된다.

과거 이와 비슷한 일이 일어난 적이 있었다. 바로 ‘사흘’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것이다.

당시 8월 17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며 ‘사흘 동안’ 연휴가 지속된다는 기사가 쏟아져 나왔다. 이에 3일을 뜻하는 단어 사흘을 4일로 착각해 해프닝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잘 모르는구나’라는 인식이 퍼져나갔다.

또한 지난 1월에는 ‘포레스트 뜻’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적도 있었다.

당시 박해진과 조보아가 출연했던 드라마 ‘포레스트’의 방영 당시 포레스트의 뜻을 알지 못해 인터넷에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에 포레스트 뜻이 급상승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검색어가 오르자 누리꾼들은 “공부가 필요해 보인다”, “어떻게 이걸 모를 수가 있나”라는 반응을 내놓았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들은 “그래도 계속 모르는 것보다 검색해서 알기라도 하는 게 다행이다”, “충분히 모를 수도 있다”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MBC ‘무한도전’, 네이버, MBC ‘진짜사나이’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