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태풍 바비 때문에 심각해진 제주 바다 상황 (+영상)

2020년 8월 25일   김주영 에디터

어마어마한 위력을 지닌 태풍 바비가 제주 남서쪽 해상으로 올라온다는 소식이다.

기상청은 제8호 태풍 바비가 지난 밤 사이 우리나라 상층 고기압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태풍 바비가 북서진했다면서 향후 제주도 서쪽 해상을 거쳐 가거도와 흑산도 인근을 지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비는 26일 오후께 제주도, 27일 오전 서울에 가장 가까워진다.

무엇보다 바비의 바람 세기가 사람이 제대로 서고 걷기가 어려울 정도로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바비는 태풍이 눈이 보일 정도로 강한 강도의 중형태풍으로 발달했으며 중심기압은 960hPa, 강풍반경은 350km, 최대풍속은 초속 39m다.

기상청 관계자는 “바비가 고수온 해역인 제주도 인근까지 계속 발달하면서 매우 강해지고 강풍반경이 400㎞ 이상으로 확대돼 동쪽 지방까지 영향권에 포함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비의 영향으로 현재 제주 바다의 파도 역시 거세지고 있는 것으로 포착됐다.

기상청은 앞서 이날 오전 5시를 기해 서울 전역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태풍 예비특보를 발표했다. 발효 시각은 일부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25일 밤에서 다음날 오전, 그 밖의 지역은 26일 오후부터 밤사이다.

전남 거문도와 초도에는 전날 오후 9시, 제주도 산지에는 이날 오전 3시에 강풍주의보를 발효했고, 정오에는 흑산도와 홍도에도 내려질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