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코로나 퍼질대로 퍼진듯한 북한 코로나 현 상황..

2020년 9월 21일   네이버 실검 지원 에디터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힘든시기를 보내는 와중에 북한의 코로나 상황은 공개된 바가 없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코로나19로 달라진 북한의 상황을 보여주는 틱톡 채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채널은 중국 조선족이 운영하는 채널로 북한의 생생한 현장 모습이 담겨있다.

공개된 영상 속 북한 주민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다. 이들 중 일부는 ‘턱스크’를 한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또한 주민들은 물론 군인들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북한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있는 북한의 모습에 일부 누리꾼들은 “북한의 발표와 달리 이미 코로나 전파가 상당히 진행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들은 “확진자가 없는데 길거리에서도 저렇게 꼼꼼히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게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의 의견처럼 북한이 코로나19 확진자들을 은폐하고 있다는 의혹은 예전부터 제기돼왔다.

실제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3월 북한의 코로나 사태에 대해 “북한도 호되게 당했다”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한편 20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10월 위생 월간사업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집중 조명했다.

신문은 “각지에서 9·10월 위생 월간사업을 힘있게 벌여나가고 있다”라며 “거리와 마을을 위생 문화적으로 더 잘 꾸려 악성 전염병을 철저히 막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TikTok ‘xhg1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