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이네..” 유튜브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왔다

2020년 9월 21일   박지석 에디터

유튜브 광고를 없앨 수 있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폰 유튜브 광고 차단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해당 글에서는 아이폰으로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팁이 공유돼 있었다. 글 작성자는 아이폰 IOS 14 업그레이드 버전과는 크게 상관없다고 했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권장했다.

설정 방법은 간단했다. 먼저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간 뒤 ‘스크린 타임’으로 들어간다.

이후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클릭한다.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에 들어가 사진과 같이 초록색으로 변환하지 않았다면,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 초록색으로 활성화시켜준다.

그다음 개인 정보 보호 목록 아래에 광고를 눌러 ‘허용’이라고 되어 있는 설정을 ‘허용 안 함’으로 바꿔준다.

이렇게 모든 과정을 다 마무리했으면 비행기 모드를 켰다 끄거나 전원을 온, 오프 하면 된다.

위의 방법이 유튜브 실행 즉시 된다는 사람이 있는 반면, 1~2시간 후에 다시 광고가 나온다고 하는 사람들 또한 있기에 완벽한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광고 나오길래 안 되나 했는데 앱 종료하고 새로 실행하니 정말 안 나온다”, “유튜브 앱 종류 후 다시 테스트해 보니 100% 차단은 아니지만, 확실히 차단 효과는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