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중단합니다” 방금 전 일어난 심각한 상황..

2020년 9월 22일

국가독감예방접종 사업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지난 21일 질병관리청은 “조달 계약 업체의 유통과정에서 문제점을 발견해 22일부터 시작되는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을 일시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제점이 발견된 백신은 오늘부터 예방접종을 위해 준비한 13~18살 대상의 물량인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청은 유통과정에서 품질 문제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백신을 이송하는 과정에서 일정 온도 사이를 유지해야 하는데 이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에 질병청 측은 “품질 검증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전체 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일시 중단한다”라며 “다만, 지난 8일부터 시작된 2회 접종 어린이 대상자에 공급된 백신은 대상 물량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오늘부터 시작되는 임신부와 만 18살 미만 어린이, 기존 2회 접종 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이 모두 중단됨에 따라 참여의료기관과 대상자에게 혼란이 야기되지 않도록 안내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려 “현재까지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이상 반응이 신고된 사례는 없지만 이상 반응 모니터링을 더 철저히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방역 당국은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을 막는 목적으로 독감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 무료 접종 대상자는 총 1900만 명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