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선고’ 직후 정준영 인스타에 올라온 정신나간 글..

2020년 9월 24일   김주영 에디터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이 각각 징역 5년과 2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과 최종훈의 상고심에서 유죄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지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됐다.

정준영은 2015년 말 연예인들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사실을 밝히며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있다.

이들의 최종 선고가 나왔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인스타그램을 찾아가 글을 남기고 있다.

대부분 그가 처벌을 받아 기뻐하거나 더 쎈 형량을 받았어야 한다는 반응이었지만 일부는 정준영을 옹호하고 있었다.

한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정준영의 게시글에 하트 이모티콘을 남겼고, 다른 이용자들은 “당신을 기다리겠다” “우린 당신과 함께하겠다. 건강하게 돌아와달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정준영 옹호글을 본 누리꾼들은 “소름끼치고 충격적이다” “미친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정준영과 최종훈은 지난해 11월 1심에서 각각 징역 6년과 징역 5년을 선고받았으나 곧바로 법리 오해와 양형 부당 등의 이유로 항소를 제기했다.

이후 열린 항소심에서 재판부는 정준영과 최종훈의 형량을 감형했다. 정준영은 징역 6년에서 5년으로, 최종훈의 경우 5년에서 2년 6개월로 줄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