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업로드 무기한 연기” 방금 나온 가짜사나이2기 소식

2020년 10월 12일

유튜브 방송 ‘가짜사나이2’가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12일 오후 ‘가짜사나이2’에 출연하고 있는 힘의길은 자신의 트위치 채널에 “가짜사나이 업로드 무기한 연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힘의길은 가짜사나이의 업로드가 무기한 연기가 됐다고 알리며 사실상 ‘잠정 중단’ 소식을 전했다.

힘의길은 머뭇거리는 표정을 지으며 등장했다. 그는 “제 팬분들이니까 안 좋은 소식은 저한테 듣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얘기 하나 해드릴게요”라며 말문을 열었다.

힘의길은 “가짜사나이 5화부터 잠정 업로드 (무기한) 연기됩니다. 금일 중으로 콘텐츠 업로드 관련 업데이트 (김)계란님이 공지하실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가짜사나이2’에서는 출연자 곽윤기가 최후의 생존자였으나, 동료를 챙기지 않았다는 이유로 교관에 의해 훈계를 받고 퇴교 조치 당해 논란이 됐다.

특히 곽윤기를 향한 교관의 언동이 문제가 됐다. 교관은 곽윤기에게 “당신 때문에 동료가 피해를 입었다”라는 식의 발언을 하며 중도 포기를 종용했다.

이에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측은 “훈련 시 윤기 선수의 실수로 다소 위험한 장면들이 연출됐고 악플러들이 비난을 쏟을 것 같아 해당 부분을 많이 덜어냈다”라며 “그러다 보니 교관님들이 윤기님의 위험한 행동들에 대해 강하게 말하는 장면이 일방적으로 말하는 장면처럼 연출됐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피지컬캘러리’에는 현재 “꺼져가는 의식,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라”라는 제목으로 4화 영상까지 업로드된 상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