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쇼미9 주비트레인 ‘우승’ 이야기 나오고 있는 이유

2020년 11월 17일   박지석 에디터

래퍼 주비트레인이 ‘쇼미더머니9’에서 천안함 추모 모자와 팔찌를 착용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엠넷 ‘쇼미더머니9’에서 래퍼 주비트레인은 천안함을 추모하는 모자와 팔찌를 착용한 채 출연했다.

그가 착용한 모자와 팔찌가 천안함을 추모하는 액세서리임이 알려지자,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천안함 추모 팔찌는 지난 2010년 3월 백령도 근처 해상에서 해군 초계함인 천안함이 북한의 소행으로 침몰하며 순국한 이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제작됐다.

추모 팔찌와 함께 주비트레인이 천안함 10주기 추모 모자를 착용한 사실도 조명되고 있다.

천안함 추모 모자는 전준영 천안함 생존자 예비역 전우회 회장이 천안함 사건 10주기를 맞아 순국한 장병 그리고 유가족을 위해 제작한 모자다.

전준영 천안함 생존자 예비역 전우회 회장은 주비트레인에게 “내 눈에는 보인다. 천안함 팔찌… 주비트레인님 진심으로 고맙습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해당 내용을 접한 많은 누리꾼들 역시 “주비트레인이 우승자다”, “주비트레인 쇼미더머니9 우승 가자”, “랩과 액세서리 모두 완벽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엠넷 ‘쇼미더머니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