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방탄소년단이 대한민국 음악사 역대급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2020년 12월 1일   김주영 에디터

방탄소년단(BTS)이 오늘 또 하나의 역사를 썼다.

빌보드는 30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이 이달 2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이다.

후렴을 제외하면 대부분 파트가 한국어로 돼있는 곡이다. 한국어 곡으로 사상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이라는 어마어마한 대기록을 세운 것.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 100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의 곡이 1위에 오르기는 이 차트의 62년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8월 발매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정상에 올랐다.

또 10월에는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조시 685와 제이슨 데룰로의 ‘새비지 러브'(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핫 100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새비지 러브’ 리믹스에서 일부 가사를 한국어로 소화했지만,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이어서 온전한 자신들의 곡인 ‘라이프 고스 온’의 1위는 의미가 더 크다.

방탄소년단이 앞서 한국어로 발표한 곡 가운데 ‘온'(ON)은 올해 초 4위,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지난해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