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협업’ 애플카 현재 나온 역대급 예상 디자인 (+사진 추가)

2021년 1월 8일   김주영 에디터

애플카를 현대차와 공동 개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애플은 최근 애플카 출시를 위해 현대차그룹에 협력 제안을 한 상태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애플카 개발을 위한 협상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그룹 내부에서는 이미 검토가 마무리 된 상태로 정의선 회장의 재가만이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전기차 생산은 물론 애플카의 핵심인 배터리 개발까지 현대차그룹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애플과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혹은 기아차의 미국 공장 가운데 한 곳에서 배터리 개발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카의 출시 시점은 2027년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애플카 예상 디자인이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다.

SNS ‘틱톡’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차량 번호판 있는 부분에 애플의 트레이드마크인 ‘사과 표시’가 빛나고 있다.

아울러 바퀴 역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바퀴가 아닌, 마치 공을 박아둔 것처럼 둥근 모양의 바퀴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영상에서는 운전자가 내리자 애플카가 알아서 후방 주차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물론 공식적인 애플카 디자인은 아니고, 영상을 위해 특수 모델링된 차량이지만 많은 누리꾼들은 “진짜 멋있다” “예상 디자인도 저럴 것 같다” “사과 마크는 확실하지”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