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나온 속보입니다. 도쿄올림픽 취소됐습니다”

2021년 1월 22일   김주영 에디터

일본 도쿄 올림픽 취소 결정이 났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일본 정부 내 관계자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영국 더 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일본 정부는 내부적으로 도쿄올림픽 취소 결정을 내렸다.

매체는 익명을 요구한 일본 집권당 연합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을 2032년에 재유치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미 1년 연기된 올림픽이 올해도 열리기 힘들 것이라는 공감대가 있다면서, 정부가 다음에 올림픽을 개최하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취소 발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느 누구도 올림픽을 취소한다고 먼저 말하고 싶어하지 않지만, 개최하기 너무 어렵다는 데 의견이 모이고 있다”고 현재 일본 내부 분위기를 설명했다.

아울러 개인 의견을 밝히며 “도쿄올림픽은 열리지 않을 것 같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도쿄올림픽은 당초 지난해 7월로 예정돼 있었으나, 코로나19 대유행 때문에 1년 연기돼 올해 7월23일부터 8월8일까지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달 들어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500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으면서 회의론이 커졌다. 여론도 악화됐다.

최근 NHK방송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77%가 도쿄올림픽을 취소하거나 다시 연기해야 한다고 답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