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깜짝할 새 지나갔다..’ 커뮤니티 달군 아이유 손동작

2021년 4월 2일   박지석 에디터

딩고 ‘킬링보이스’에 출연한 아이유의 손동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 유튜브 ‘딩고 뮤직’에는 아이유의 ‘킬링보이스’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 수 300만 회를 돌파하고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날 아이유는 2015년 발표한 ‘스물셋’을 부르던 중 ‘일리네어’ 핸드 사인처럼 보이는 손동작을 취했다.

이는 실제로 ‘스물셋’의 안무와 비슷한 손동작이다. 아이유가 의도적으로 해당 손동작을 취한 것처럼 보이지는 않았지만, 해당 장면은 곧바로 각종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아이유는 평소 ‘국힙원탑’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딩고의 또 다른 계정인 ‘딩고 프리스타일’에서는 래퍼들의 ‘킬링벌스’ 영상이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손동작은 큰 눈길은 끌었다.

이에 실제로 일리네어 산하 레이블인 엠비션 뮤직 공식 계정은 이 장면에 ‘1LLIONAIRE FOREVER’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아이유도 일리네어갱이었네”, “국힙원탑 아이유”, “국힙원탑이 노래도 잘하네”, “이왜진?”, “아이유 일리네어 샤라웃”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이날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킬링보이스’의 출연 소감을 직접 전했다.

아이유는 “제가 너무 낯가렸죠. 미안합니다. 10년 동안 또 명곡 모아서 더 친근하게 할게요”, “제작진분들 정말 크게 환호해주셔서 감사했어요”라고 글을 남겼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딩고 뮤직’, 더콰이엇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