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지 인성 ‘성지순례’ 이어지고 있는 네이버 지식인 글

2021년 4월 14일

배우 서예지의 ‘인성’을 논하는 과거 글이 성지가 되고 있다.

서예지 인성'성지순례' 이어지고 있는 네이버 지식인 글

지난 2017년 10워 네이버 지식인 글에는 서예지의 인성을 묻는 한 누리꾼의 글이 올라왔다.

여기에 2020년 7월 서예지와 함께 일했다는 한 스태프의 답글이 올라오게 돼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예지 인성'성지순례' 이어지고 있는 네이버 지식인 글

지난 2017년 한 누리꾼은 ‘서예지 인성’이라는 제목으로 “서예지님 인성좋나요? 제가 서예지님을 좋아하는데 인성이 궁금해서요. 욕 아니에요”라고 글을 남겼다.

이후 3년이 흐른 2020년 7월 한 누리꾼이 “몇 년 같이 일한 사람으로서 다시는 안 엮이고 싶네요. 일하면서 엄청 울고 많이 힘들어서 티비에 나오면 손발이 떨려요”라고 답을 남겼다.

서예지 인성'성지순례' 이어지고 있는 네이버 지식인 글

그리고 서예지의 ‘김정현 조종설’이 불거진 뒤인 지난 13일, 또 다른 ‘갑질’ 폭로 댓글이 이어졌다.

또 따른 누리꾼은 지난 13일 “작년에 ‘시간’ 드라마 사건은 이 업계 사람한테 들어서 놀랍지도 않다”라며 서예지로부터 간접흡연 피해와 욕설, 무시 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누리꾼은 “같이 일한 사진들은 많은데 폰 검사도 간혹가다 해서 녹음 못 한 게 한”이라고 강조했다.

서예지 인성'성지순례' 이어지고 있는 네이버 지식인 글

이 외에도 ‘서예지와 같이 일했던 사람’이라는 또 다른 누리꾼도 “어제 처음 (서예지 관련) 기사가 나오고는 인과응보라고 생각해 기분이 좋더라”라며 “근데 오늘 올라온 글(서예지 인성 폭로) 보고 우울한 감정이 다시 올라온다. 저도 전부 다 겪었던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상황이 다르니 디테일에 차이는 있지만, 너무 비슷해서 소름”이라며 “서예지는 늘 배우는 감정으로 일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옆에서 스태프들이 다 맞춰줘야 한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면서 정작 본인 스태프의 인격은 처참히 짓밟았다”라고 주장했다.

서예지 인성'성지순례' 이어지고 있는 네이버 지식인 글

또한 “제 생애 정말 지옥 같은 시간이었다”라며 “(서예지 인성 폭로) 글은 제가 증인이며, 동시에 피해자다. 그리고 직접 겪었던 분들도 용기 내어 얘기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폭로 글이 여러 차례 올라오자, 현재 “성지순례왔다”라는 댓글들이 잇따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네이버 지식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