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소감 들은 아만다 사이프리드 실제 반응

2021년 4월 26일   김주영 에디터

배우 윤여정이 영화 ‘미나리’로 역사적인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윤여정은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니온 스테이션 역에서 개최된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아시아 배우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것은 64년 전 일본 배우 우메키 마요시 이후 2번째다.

‘미나리’에서 한국 할머니 역을 맡은 윤여정은 전통적인 할머니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지만 특유의 인간적인 매력을 떨치며 현지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후 그는 총 37개의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가장 강력한 여우조연상 후보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윤여정의 수상소감 역시 ‘역대급’이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윤여정은 시상자인 브래드피트에게 “드디어 만났다. 우리가 영화 찍을 때 어디있었느냐”며 농담으로 수상소감을 시작했다.

이어 아카데미 측과 영화 ‘미나리’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자신과 똑같이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배우들을 언급했다.

윤여정은 “우리는 각자의 영화에서 다른 역할을 해냈다. 우리에게 경쟁이란 것은 있을 수 없다. 모두가 승리했고, 나는 그저 운이 조금 좋았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그 얘기를 들은 여우조연상 후보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감동을 받아 “I love her”라고 말했다.

현장에 있던 다른 배우들 역시 윤여정의 멋진 수상소감에 박수갈채를 보내며 그녀의 아카데미 수상을 축하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