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나온 런닝맨 이광수 후임 관련 발표 내용

2021년 4월 27일   박지석 에디터

배우 이광수가 11년 만에 ‘런닝맨’ 하차 소식을 알린 가운데, 그의 후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7일 이광수의 소속사 킹콩by스타쉽 측은 이광수가 오는 5월 24일 녹화를 끝으로 SBS ‘런닝맨’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교통사고로 발목 수술을 받은 후 줄곧 재활 치료를 받아온 이광수는 계속되는 촬영을 소화하기에는 무리라는 결정을 내린 것이다.

이에 ‘런닝맨’ 제작진 측은 “이광수와 하차 관련해 오랜 시간 꾸준한 논의를 진행해왔고, 이광수의 하차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광수는 지난해 교통사고 후 다리 재활 과정을 거치며 최상의 컨디션이 아님에도 ‘런닝맨’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으로 재활 치료와 ‘런닝맨’ 촬영을 동시에 임했다. 이광수의 노력에도 촬영과 재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고, 이에 대한 고민을 멤버들과 제작진이 함께 이야기했다”라고 그간의 상황을 설명했다.

또한 “멤버들과 제작진은 ‘런닝맨’에서 이광수와 더 오랜 시간 함께하고 싶었으나, 이광수의 의견도 중요한 만큼 장기간의 대화 끝에 그의 결정을 존중하기로 했다”라며 “아쉽게 아름다운 이별을 하게 됐지만, 힘든 결정을 내린 이광수와 멤버들에게 시청자 분들의 따뜻한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며 ‘런닝맨’ 멤버들과 제작진 역시 ‘영원한 멤버’ 이광수를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런닝맨’은 이광수의 하차 후 당분간 7인 체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새 멤버의 영입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SBS ‘런닝맨’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