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투구로 중국 엿 먹기기에 나서고 있는 BTS

2021년 6월 16일   김주영 에디터

최근 신곡 ‘버터’를 발표해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이 본인들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시작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BTS 자체 예능 ‘달려라 방탄’에서는 BTS 멤버들과 백종원이 김장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게스트로 나와 김장을 도와준 백종원은 BTS 멤버들과 배추김치 겉절이와 파김치 만들기에 나섰다.

백종원은 김치의 특징과 상세한 레시피를 소개했고, 방탄소년단이 이에 맞춰 김치를 만들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BTS 멤버들은 영상 중간중간 ‘우리 김치’ ‘한국 전통 김치’라는 것을 영상에 강조하는 모습이었다.

이는 얼마 전부터 중국의 ‘김치 동북공정’ 논란을 의식해 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백종원 역시 “김치 만들기에서 중요한 건, 우리 고유의 김치는 액젓과 새우젓을 쓴다는 것”이라며 “파김치, 겉절이 모두 채소를 절이는 것부터 시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전통의 김치는 발효 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김치가 한국의 전통 음식이라고 재차 설명했다.

BTS의 영상을 본 해외 팬들 역시 “김치가 한국 음식이었구나” “김치 너무 건강한 한국 음식이다” “김치를 먹어야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달려라 방탄’ 캡쳐,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