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면 바로 차단 박힘” 생각보다 많은 여자들이 극혐한다는 말투

2021년 6월 16일   SNS이슈팀 에디터

요즘에는 카톡으로 썸을 타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카톡을 할 때도 신중하게 보내야 한다. 그렇다면, 여자들이 싫어한다는 남자 카톡 말투는 어떤 것일까?

커플 이모티콘

카톡 이모티콘 중에 커플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모티콘이 있다. 나름 썸녀라고 이런 이모티콘을 쓴 것이겠지만 썸녀 입장에서는 ‘전여친한테 썼던 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다. 남자 혼자 커플 이모티콘을 사서 쓰는 일은 흔하지 않기 때문이다.

‘ㅋ’ 하나만 붙이기


요즘에는 ‘ㅋㅋㅋ’나 ‘ㅎㅎㅎ’를 남발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ㅋ’이나 ‘ㅎ’을 하나만 붙이면 자칫 비웃는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러니 ‘ㅋ’이나 ‘ㅎ’을 쓸 때는 최소한 두 개 이상 쓰도록 하자.

과도한 애교


요즘에는 귀여운 연하남도 인기가 많다고 한다. 그렇지만 너무 과도한 애교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혀가 짧은 소리를 내거나 심한 귀척은 자제해 주자.

‘;;;’ 붙이기


말끝마다 ‘;;;’을 붙이는 사람들이 있다. 한두 번은 괜찮지만 계속 그러면 ‘왜 땀을 흘리지?’ 하고 썸녀는 생각할 것이다. 자칫하면 기분이 안 좋아 보인다는 오해를 살 수 있다.

단답형


같은 남자끼리 카톡 할 때는 “응” “ㅇㅇ”과 같이 간단하게 대답만 해도 좋다. 그렇지만 썸녀와 카톡을 할 때 성의 없이 대답만 한다면 썸녀는 분명 오해할 것이다. 마음이 없다고 말이다.

맞춤법 파괴자


물론 맞춤법을 100% 맞게 쓰는 사람은 없다. 그렇지만 사람들이 잘 틀리지 않는 맞춤법을 틀린다면 썸녀 입장에서는 엄청 깰 수 있다. 그러니 평소에 국어 실력이 떨어진다면 따로 공부라도 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모쨩월드’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