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절단 수술 후..’ 모두를 놀래킨 개그맨 김기욱 근황

2021년 6월 29일   박지석 에디터

개그맨 김기욱의 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미친수다’에서는 ‘[개그맨 김기욱편] 다리 절단 수술 후, 연 매출 20억까지.ssul’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김기욱은 과거 개그맨 시절의 회상과 함께 최근 하고있는 사업 근황을 공개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기욱은 과거 2005년 큰 인기를 얻었던 SBS ‘웃찾사’의 ‘화상고’ 코너를 언급하며 “3개월밖에 활동을 안 하고 16년이 흘렀는데도 사람들이 아직도 ‘화상고’ 코너로 알아봐주시는 걸 보면 임팩트가 대단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데뷔하고 나서 3주 만에 제과 CF가 들어왔다. 3주 만에 껌 광고를 찍고 4주 만에 단독으로 비빔면 광고를 찍었다”라고 밝혔다.

그렇게 인생의 황금기를 맞이하던 중 김기욱은 뜻밖의 사고로 다리절단 위기에 놓여지게 됐다.

그는 “‘X맨’애서 말뚝박기를 하다가 되게 심하게 다친 걸 사실 사람들이 잘 모른다. 무릎을 박고 있다가 위에서 누가 타니까 발이 반대로 꺾였다. 119가 와서 싣고 가고 병원에 가서 보니까 (의료진들이) ‘어? 여기 다 나갔네?’, ‘여기 뒤에 흘러가는 동맥도’라고 하더라. 동맥이 얇아진 거다. 늘어나니까. 또 늘어나니까 피가 안 통했다. 이런 거는 다리를 절단해야한다더라”라고 회상했다.

이어 “응급 수술 들어가기 전에 의사가 나한테 ‘왼쪽 다리 절단 수술 들어가겠다’라고 했다. 그때 나는 부상이 너무 심하고 다리가 너무 아프니까 어린 나이에 ‘빨리 잘라주세요’라는 생각만 들었다. 그런데 수술 후 일어나보니 다리가 있었다.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흘렀다”라고 말했다.

이후 김기욱은 사소한 것에도 감사할 줄 알게됐다고 전했다.

그는 “병원서 6개월 동안 누워있으면서 제일 신기 했던 게 있다. 사람이 두 다리로 걷는 게 너무 신기했다”라며 “누워만 있다가 일어나니까 다리에 피가 쏠리더라. 그렇게 일어나 유리창에 비친 내 모습을 봤는데 너무 멋있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가치관이 변하지 않았다. 작은 것에 감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김기욱은 오인택과 영상 제작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고 했다.

김기욱은 “1년 조금 넘었다. 직원 10명과 8~9개 정도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8월부터 매출이 나오기 시작했다. 8월부터 12월까지 매출을 보니 약 3~4억 정도 나왔다. 한 달에 1억 정도 매출이 생겼다. 올해는 목표 20억을 잡고 있다”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SBS ‘웃찾사’ 캡처, 유튜브 ‘미친수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