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초월이다..’ 진용진이 ‘머니게임’으로 벌어들인 돈 액수

2021년 6월 30일   박지석 에디터

‘머니게임’으로 초대박을 터뜨린 진용진의 월 예상 수익이 공개됐다.

30일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예상 수입 조회에 따르면 221만 구독자를 보유한 진용진의 월 예측 수익은 약 2천 5백만 원이다.

앞서 진용진은 ‘머니게임’ 콘텐츠를 진행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가운데 그의 월 예상 수익이 공개되면서 다시 한 번 많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진용진의 월 예상 수익을 연수익으로 환산하면 약 3억원이 넘는 금액이다.

여기에 광고 등 기타 수익을 합산하면 추가적인 수익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데 진용진의 예상 수익을 접한 누리꾼들은 의외의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생각보다 적다”, “이 돈 받고 나라면 그 고생하면서 안 할 듯”, “예상보다는 적은 편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진용진이 ‘머니게임’으로 큰 화제의 중심에 섰던 만큼, 그가 겪은 심적 부담이 엄청났을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머니게임’ 뿐만 아니라 진용진이 다루고 있는 콘텐츠들 가운데에는 민감한 사항을 다루고 있는 내용들이 많아 스트레스도 극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편집자나 동업자들과 함께 수익을 나눌 경우 진용진 본인에게 얼마의 금액이 갈지는 예상이 어려운 부분이다.

한편 진용진은 ‘그것을 알려드림’ 콘텐츠를 시작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유명 유튜버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진용진’ 캡처, 녹스인플루언서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