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BJ 봉준 방송 은퇴

2021년 7월 2일   김주영 에디터

유관순 열사 성희롱 논란으로 자숙 중이던 봉준이 최근 아프리카TV 코인 게이트에 연루되며 사실상 은퇴를 선언했다.

지난 1일 봉준은 자신의 유튜브 생방송을 켜 입장을 밝혔다.

지난달 26일 아프리카 코인 게이트에 연루된 지 6일 만이다.

아프리카 코인 게이트는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1 인기 BJ들이 후원을 많이 해주던 ‘큰 손’ A 씨가 준비 중이던 코인에 미리 투자한 사건이다.

미리 코인에 투자를 하고 팬들에 코인을 홍보하면서 이익을 노리려 했다는 논란이다.

결국 해당 BJ들은 모두 사과문을 올리며 활동 중단을 한 상태.

봉준은 이날 방송에서 “코인 이전에 유관순 열사님에 대해 절대 입에 담지도 말아야 할 하는 망언을 해서 평생 자숙을 해도 모자를 판국에 이렇게 방송을 켜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가 무지해서 투자를 했고 이 일이 이렇게까지 커질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에게 피해가 가는 구조인 것은 맞기 때문에 평생 욕을 먹어야한다”면서 “유관순 열사 망언을 한 것도 평생 속죄해야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프리카TV 정지가 풀려도 방송을 할 생각이 전혀 없다. 평생 자숙하며 살겠다”며 은퇴를 시사했다.

또 “자숙 중에 이런 일로 연루되어 죄송하다. 아프리카TV 외 플랫폼에서도 활동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와꾸대장봉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