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한테..’ 또 논란터진 MBC 심각한 인터뷰 자막

2021년 8월 2일   박지석 에디터

MBC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가 김연경 인터뷰 영상에 자막 실수를 해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일 엠빅뉴스는 유튜브 채널에 ‘[김연경 인터뷰 풀영상] 할 수 있다! 해보자! 포기하지 말자!’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한일전 승리 후 김연경과 진행한 MBC의 인터뷰 장면이 담겨 있었다.

문제가 된 자막은 1분 29초였다.

기자가 김연경에게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렸는데 어떤가요?”라고 질문했고, 김연경은 “더 뿌듯하네요”라고 답했다.

그러나 자막엔 기자 질문이 “축구, 야구 졌고 배구만 이겼는데?”라고 처리됐다. 기자가 한 질문과 다른 것이다.

해당 질문과 답변만 보면 김연경이 타 종목을 깎아내렸다는 오해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질문과 자막이 너무 다른데 왜 오해를 만드냐”, “김연경한테 한 질문이 이게 아니지 않냐” 등 항의를 했고 엠빅뉴스는 해당 자막 부분만 모자이크 처리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의 비난이 계속해서 이어지자, 엠빅뉴스는 이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MBC는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잇따른 실수로 큰 비난을 받고 있다.

지난달 26일 박성제 MBC 사장은 기자 회견을 열어 “신중하지 못한 방송으로 상처 입은 해당 국가 국민과 실망한 시청자에게 콘텐츠 최고 책임자로서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라며 사과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유튜브 ‘엠빅뉴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