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람들 빡치게 하고 있다는 카톡 업데이트 내용

2021년 8월 6일   김주영 에디터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최근 업데이트로 엄청난 비판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은 지난 3일 앱스토어를 통해 v9.4.5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후 카카오톡 앱 내에서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 상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에는 말풍선 공감 기능 추가, 멀티프로필 뮤직 설정 기능 추가, 그룹 채팅방 프로필 이어보기 기능 추가, # 기능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그 중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프로필 사진 변경 친구 모아서 보기’ 업데이트다.

프로필 업데이트 친구 목록에서 최근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음악 추가 등을 업데이트한 사람이 누군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을 업데이트 한 친구를 모아본다고 설정을 해두면 자신의 카카오톡 화면 상단에 업데이트 친구가 한꺼번에 뜨는 기능이다.

해당 업데이트는 대부분 비판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누군가 나를 훔쳐볼 것만 같다” “대놓고 관음하는 느낌이다” “진짜 쓸데없는 업데이트” “왜 불편하게 다 보게 만드냐” “부담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인스타그램처럼 상대방 메시지에 ‘좋아요’를 누르는 기능은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말을 끝맺기 애매할 때 ‘좋아요’를 눌러 이른바 ‘읽씹’을 하지 않은 환경이 됐다는 이유다.

카카오 측은 “대화에 대해 피드백을 나누며 효율적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카톡 기능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