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었을 수도..” 방금 기안84 유튜브에 올라온 충격 영상

2021년 8월 18일   박지석 에디터

기안84가 ‘나 혼자 산다’에 대해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17일 기안84의 유튜브 채널에는 ‘소재를 찾아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영상에서 기안84는 본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며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에 대해 고민했는데, ‘나 혼자 산다’에 큰 애정을 드러내 누리꾼들을 안타깝게 했다.

영상 콘텐츠를 고민하던 기안84는 “내 인생이 한스럽다. 가슴이 아프다. 20대에는 조그만 것에도 설렜는데 이제는 (그런 게) 없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나마 방송(나 혼자 산다)을 하면서 조금 경험을 했다. 사회 경험을 거의 못했기 때문에 방송 안 했으면 죽었을 수도 있다”라고 했다.

기안84의 솔직한 이야기에 누리꾼들은 응원의 말을 보냈다.

이들은 “마감 샤워는 여기서 하면 될 것 같다”, “형은 브이로그만 올려도 충분하다”, “방송에 대한 애정이 크게 느껴져서 더 마음이 아프다”, “응원해요” 등의 댓글을 남겼다.

앞서 기안84는 ‘나 혼자 산다’ 출연진에게 따돌림을 당했다는 왕따 논란에 휩싸였다.

웹툰 ‘복학왕’의 마감 샤워를 위해 준비한 여행에 전현무를 제외한 출연진들이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고, 기안84의 씁쓸한 표정이 방송에 그대로 전파된 것.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나 혼자 산다’ 출연진들에게 큰 비난의 말을 보냈다.

논란이 크게 일자, 기안84는 측근을 통해 ‘나 혼자 산다’ 멤버들과 여전히 돈독한 사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나 대중들의 반응은 여전히 냉랭한 상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인생84’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