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벗었네요” 무개념 기자 막말에 조여정이 했던 대답

2021년 8월 23일   박지석 에디터

배우 조여정의 한 인터뷰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0년 조여정은 영화 ‘방자전’에서 파격 노출로 큰 이목을 집중시킨 뒤, 2년 후인 2012년 영화 ‘후궁’ 촬영에 돌입했다.

그가 약 2년 만에 ‘방자전’의 노출 수위를 능가하는 영화를 찍자, 노출에 대한 질문에 쏟아졌다.

당시 한 기자는 조여정에게 가족의 반응까지 묻는 도 넘은 질문을 하기도 했다.

조여정은 인터뷰 중 “또 다시 19금 사극이다. 단도직입적으로 묻겠다. 왜 또 벗었나”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조여정은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노출 영화를 선택하는 데에는 세가지 정도 이유가 있다”라며 노출 영화를 찍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는 “감독님에 대한 믿음,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제 스스로에 대한 믿음, 그리고 좋은 작품에 대한 관객과 언론의 평가지점이 같을 것이라는 믿음 이렇게 세가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요즘 관객들의 수준이 낮지 않다고 믿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다소 무례할 수 있는 질문에 조여정은 침착하게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조여정의 답을 들은 기자는 “그러나 너무 노출에만 초점이 맞춰지면 속상할 수도 있지 않나”라고 질문했다.

조여정은 “중요한 건 관객이 저희 영화를 찾아와 주시지 않는 게 속상한 거지 그런 게 속상할 건 없다고 본다”라며 “일단은 영화보러 많이 오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나서 좋은 건 좋은 대로, 부족한 건 부족한 대로 지적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그러나 기자의 무례함은 멈추지 않았다. 기자는 “혹시 그럼 부모님께는 영화를 보여드렸나”라고 질문했다.

여기에 조여정은 “아직이다. 그러나 어머니는 저를 항상 믿고 많이 이해해주신다. 반면 아버지는 좀 엄하신 편이다. 제가 하는 일에 걱정도 많다. 하지만 지금은 두 분 다 저를 많이 응원해주신다”라고 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조여정이 출연한 ‘기생충’은 지난해 5월 칸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큰 영광을 안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