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광고 터지고 숨어있다가 은근슬쩍 복귀 선언한 유명 유튜버

2021년 8월 25일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뒷광고 논란으로 유튜브 운영을 중단한 지 1년 만에 복귀 소식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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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한혜연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 커뮤니티를 통해 활동 재개 소식을 알렸다.

한혜연은 “코로나19도 코로나19지만 여러모로 고민하고 생각하다 보니 벌써 일 년이 됐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던 때를 생각해봤다”고 운을 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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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그동안 잡지나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패션 콘텐츠를 여러 사람과 나누기에 유튜브는 좋은 기회였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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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부족하고 놓친 부분이 많았고 질책하는 사람, 우려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 위해 어렵지만 큰 용기를 냈다”고 고백했다.

또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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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한혜연은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슈스스TV’를 다시 한번 만들어보려 해.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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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누리꾼은 “당시 어떤 부분들에 대해 잘못했고, 자숙 기간 동안 그런 행위들이 어떻게 비춰졌을지 고민했고 어떻게 결론을 내렸다. 미안하다. 사과한다. 이런 언급은 하나도 없네”라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카카오에 70억 팔아먹었는데 물어내기 싫으면 복귀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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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혜연은 지난해 7월 뒷광고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광고나 협찬이 아닌 ‘내 돈 내 산'(내 돈 주고 내가 산)이라고 강조한 영상 속 제품 일부가 업체로부터 광고비를 받은 간접광고(PPL)였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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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혜연은 당시 “PPL의 명확한 표기로 여러분께 두 번 다시 실망시켜 드리지 않는 그런 채널이 되도록 더 철저하게 관리하고 지키도록 하겠다”고 말한 뒤 자숙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한혜연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