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징역 3년” 최근 활동 시작했는데 비상 걸렸다는 유명 가수

2021년 8월 27일

검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그룹 아이콘(iKON)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의 1심 재판에서 징역 3년을 구형했다.

당신 징역 3년 최근 활동 시작했는데 비상 걸렸다는 유명 가수

검찰은 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3부(부장판사 박사랑 권성수 박정제) 심리로 열린 1심 첫 공판에서 징역 3년에 추징금 150만원을 구형했다.

검찰은 “김씨의 카카오톡을 보면 마약류에 대한 관심이 상당했다”며 “김씨는 이 사건 범행 이후에도 3년간 연예 활동을 하며 막대한 이득을 취했다”고 지적했다.

당신 징역 3년 최근 활동 시작했는데 비상 걸렸다는 유명 가수

김씨의 변호인은 이날 “김씨가 사회에 큰 물의를 일으킨 것을 뉘우치며 반성하고 있다”면서 “어린 나이에 잘못된 판단과 치기 어린 호기심으로 범행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변호인은 이어 “가수 데뷔 후 지금까지 다양한 기부활동을 해왔다”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고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당신 징역 3년 최근 활동 시작했는데 비상 걸렸다는 유명 가수

이날 법정에 출석한 김씨는 “과거 바보 같은 잘못을 저질렀다”며 “엄마, 아빠, 동생까지 많은 사람을 아프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반성하고 있고 앞으로도 반성하면서 살고 싶다”며 “용서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살 수 있도록 한번의 기회를 더 주셨으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재판을 지켜보던 김씨의 부친은 “아이를 잘 가르치고 보살펴야 했다”고 울먹였다.

부친은 “제게 열한살 딸이 있는데 어느 날 학교에서 울며 돌아와 물어보니 친구들이 오빠가 마약해 잡혀갔다고 했다더라”며 “저도 어리석지만 부모로서 책임지고 지켜나가겠으니 못난 아들, 못난 가족에게 한번 더 기회를 주시고 선처해달라”고 호소했다.

당신 징역 3년 최근 활동 시작했는데 비상 걸렸다는 유명 가수

김씨는 대마초와 LSD(혀에 붙이는 종이 형태 마약)를 사들인 뒤 일부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마약 의혹이 제기된 이후 김씨는 소속 그룹인 아이콘에서 탈퇴하고 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도 해지했다.

김씨는 재판이 끝나고 취재진과 만나 “저에게 실망하고 상처받은 분들에게 죄송하고 사회에 누를 끼쳐 반성하고 있다”며 “이런 일이 다시는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뉴스1,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