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유재석 역대급 욕 먹고 있다는 유퀴즈 방송 장면..

2021년 8월 30일   박지석 에디터

유재석의 한 발언이 뒤늦게 알려져 일부 누리꾼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편향적 발언 했다고 여초카페에서 욕먹는 유재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지난 2019년 9월 방송된 유퀴즈 35회 내용 일부가 담겨 있었다.

이날 유재석은 대학생 출연자에게 “요즘 가장 관심 있는 사회 문제는 뭐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출연자가 “교육제도”라고 답하자, 유재석은 소신 있는 발언을 했다.

그는 “(어떤 제도든) 공정하게 이행하면 상관없다”라며 “수시 역시 좋은 취지의 제도다. 불법이나 탈법 등 특혜를 받는 악용 상황이 문제다”라고 지적했다.

그런데 해당 발언은 한 여초 커뮤니티에서 큰 비난을 맞았다. 누리꾼들은 유재석의 발언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비판한 것을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들은 “유재석이 조국을 깐 거냐. 어이가 없다”, “웃기고 있다. 누가 누구한테 특혜네 마네 지적질이냐”, “본인이 원래 기득권 아니냐”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해당 커뮤니티는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는 성향이 강한 것으로 알려진 여초 카페다.

이 카페는 오직 여성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수는 약 15만 명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