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른다는 백신 맞을 때 입고 가야 하는 옷

2021년 8월 31일   SNS이슈팀 에디터

국내외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백신 접종시에 꼭 입어야 하는 의상이 있다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백신 맞을 때 옷 잘 입고 가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백신 아직 안 맞으신 분들은 소매 어깨까지 걷을 수 없는 원피스류나 블라우스류 입지 말아라”라고 운을 뗐다.

그는 “어깨에서 반뼘도 안 되는 위치에 맞기 때문에 팔뚝에 맞는 줄 알고 오신 여성분 결국 단추 다 풀어서 내리고 간호사분이 가릴 것으로 앞에 가려주셨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맞고 15분 이상 증상을 보기 위해 병원에서 대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해당 글이 화제가 되자 또 다른 커뮤니티 이용자는 ‘백신 맞으러 갔다가 뜻밖에 상의 탈의 보여줬던 서양 정치인들’이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올해 1월, 2월 한창 서양에서 백신 접종할 때 백신 맞으러 가서 상의 탈의한 서양 정치인들 꽤나 있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크라이나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영국 국회의원 브렌던 클라크 스미스, 영국 국회의원 조니 머서, 그리스 총리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등이 있다”며 그들이 백신 맞는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정치인들은 모두 백신을 맞기 위해 어깨를 드러내고 있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헐 몰랐던 내용이네” “내일 백신맞는데 참고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우리나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은 28.5%를 돌파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