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 영상 시청만 하면 바로 현금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1일   박지석 에디터

경기도가 도내 청년들에게 국민연금 조기 가입을 안내하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경기도는 “경기도 거주 만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오늘(31일) 오전 9시부터 12월 31일까지 22만 7000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라고 밝혔다.

대상자는 ‘슬기로운 인생계획’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조기 가입 관련 생애 설계 및 교육 콘텐츠 프로그램을 모두 수료한 자다.

생애설계 및 동영상 3편을 시청한 청년에게 미래설계 준비 비용으로 3만원(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상품권 지급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인원 마감 여부는 일자리통합접수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안내되고 있다.

정현아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노후 준비에 관심이 적은 청년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애 설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들의 바람직한 미래 설계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만 18세 이상의 국민은 직업, 소득이 없어도 국민연금 가입이 가능한데, 이러한 조기 가입은 나중에 가입 기간을 늘려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경기도는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비교적 소액을 통해 미래 설계를 준비하며 국민연금에 대해 새롭게 생각할 기회를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