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끔찍하다” 최근 20대 남성들이 하고 있다는 어깨 수술 충격적인 과정

2021년 9월 14일   SNS이슈팀 에디터

요즘 남성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피지컬’로 표현되는 몸매다. 그 중에서도 넓은 어깨는 가장 남성의 매력이 돋보이는 대표적인 부위다.

태생적으로 ‘어좁이’로 태어난 사람들은 항상 좁은 어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아무리 운동을 해도 어깨가 넓어지지 않는 사람들도 수두룩하다.

이처럼 ‘어좁이 탈출’에 실패한 남성들이 최근 하고 있는 어깨 수술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남성 전문 성형외과에서 공개한 ‘어깨 수술’ 비교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이 게시물은 어깨 넒어지는 수술인 ‘어깨 지방 이식’을 소개하는 글이다.

어깨 지방 이식은 어깨 근육인 삼각근 부위의 피하층에 지방을 주사기로 이식하는 방법이다.

주로 본인의 몸에서 지방을 뽑으며 주로 복부 쪽 지방을 사용한다. 복부에 지방이 충분하지 않으면 엉덩이에 있는 지방을 쓰는 경우도 있다.

수술 후 보통 입원은 필요하지 않으며 어깨 부위와 지방 채취부위에는 살색 고정 테이프를 5일 동안 붙여 놓으면 수술이 끝난다.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한 수술이기에 최근 들어 어깨 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주의할 점은 수술 후 음주나 흡연은 최소 3주간 금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 수술을 하면 어깨가 6cm 정도 넓어지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어깨 쪽에 수술 자국이 보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저거 부작용있을 것 같다” “골반 수술도 요새 유행이라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