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오징어게임’에 나온 음식들만 먹은 서양인들 실제 반응

2021년 10월 7일   김주영 에디터

전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는 추억의 한국 음식들이 상당히 많이 등장한다.

게임에 이용된 ‘달고나’부터 시작해 옛날 도시락, 찰옥수수, 소보로빵과 흰우유, 라면땅과 소주 등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봤을 법한 음식들이 나왔다.

오징어게임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드라마에 등장한 음식을 먹어보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유튜버 ‘영국남자’가 영국인들에게 오징어게임 내 등장하는 음식들을 선보인 영상이 엄청난 화제를 낳고 있다.

지난 6일 업로드된 지 단 하루 만에 10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돌파했다.

영국남자 조쉬는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모든 음식을 준비해 다른 두 영국 남성에게 선보였고, 오징어게임을 모두 시청한 이들은 음식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음식을 먹을 뿐만 아니라 오징어게임 설탕뽑기 게임도 함께 참여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첫번째 음식인 옛날 도시락을 본 이들은 멸치의 비주얼 때문에 거부감을 보였다.  

도시락 안에 있는 밥과 계란, 콩자반을 먹은 남성은 “푸짐하다”고 말했고, 조쉬가 도시락을 흔들어서 먹는다고 설명하자 “흥미롭다”고 반응했다.

달고나 게임은 엄청난 관심을 보이며 게임에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마치 실제 오징어게임 참가자처럼 소리를 지르며 설탕뽑기에 임했고, 극 중 성기훈이 하듯 혀로 달고나를 핥아 뽑기를 하기도 했다.

소보로빵과 흰우유를 함께 먹는 것 역시 이들에게는 첫경험이었다.

영국 남성은 “우리는 빵이랑 우유를 먹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빵을 입에 넣고 우유를 마시자 “빵이 우유를 더 맛있게 만든다. 우유가 빵을 맛있게 하는 것이 아니라”라고 반응했다.

계란과 사이다, 라면땅과 소주의 경우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지는 않았다. 특히 라면을 끓여먹은 적이 있는 영국 남성은 “내가 학생이고 돈이 없어 라면을 사 먹는다면 이렇게 생으로 먹진 않을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오징어게임 마지막화에 등장하는 ‘스테이크 만찬’ 같은 경우에는 “너무 맛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유튜브 ‘영국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