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천국을 처음 먹어본 영국 고등학생들이 보인 반응

2021년 11월 5일   SNS이슈팀 에디터

한국 음식을 먹은 영국 고등학생들의 반응이 화제가 되고 있다.

3일 유튜브 채널 ‘영국 남자’에는 ‘김밥천국을 처음 먹어본 영국 고등학생들의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김밥천국의 다양한 메뉴를 코스로 즐기는 영국 고등학생들의 모습이 담겼다.

학생들은 가장 먼저 돈가스와 쫄면, 김밥 세트 메뉴를 시도했다. 김밥을 맛본 학생들은 김밥의 다채로운 맛에 감탄했다.

또 한 학생은 쫄면을 먹은 뒤 “어떻게 차가운 음식이 매울 수 있죠?”라며 놀라워했다.

이후 사회자 조쉬가 돈가스와 쫄면, 김밥이 푸짐히 담긴 세트가 6500원, 영국 돈으로 4파운드라고 하자, “미슐랭 같은데 믿을 수 없다”며 “두 배라 해도 사 먹겠다”고 반응했다.

이후 라볶이와 만두를 시식했다. 라볶이의 어묵을 보고 ‘눅눅한 도리토스 칩’같다며 어묵을 감자칩에 빗대기도 했다.

그리고 라볶이에 대해서는 “제가 먹어본 파스타 중에 제일 쫄깃하다”라고 말하며 라볶이를 ‘파스타’에 비유했다.

라볶이의 매콤한 맛을 감당하지 못해 눈물을 글썽이는 학생들도 있었다.

또 한 학생은 만두와 김밥을 돈까스 소스에 찍어먹으며 ‘소스계의 왕’이라고 말했다.

김밥천국 코스 체험이 끝난 후 소감을 묻자 학생들은 “영국 음식에 비해 훨씬 깊은 맛과 식감이 있는것 같다” “편식이 심한데 모든 음식이 맛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튜브 ‘영국 남자’는 영국인 조쉬와 올리가 한국의 음식과 문화, 역사를 전세계에 알리는 채널로, 현재 구독자수 436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채널 ‘영국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