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이미지와 다르게 너무 ‘고학력’이라서 팬들 놀라게 했다는 연예인들

2021년 11월 10일   SNS이슈팀 에디터

우리가 TV를 통해 흔히 보는 연예인. 실제로 본 적은 없지만 꽤 친숙하다. 그렇지만 학벌만은 친숙하지 못한(?) 연예인들이 있다고 한다. 누구일까.


박성웅


배우 박성웅은 고등학교 3학년 때까지 배수 선수로 활약했지만 무릎 부상으로 인해 운동을 접고 공부를 시작했다.

박성웅은 건국대학교 분자생물학과에 입학했지만 1년간 재수해 한국외국어대학교 법대에 진학했다. 그는 특히 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 시절 노랗게 머리를 탈색한 사진이 누리꾼들에 의해 공개돼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장수원


1세대 보이그룹 ‘젝스키스’로 활동했지만 지금은 ‘로봇 연기’로 유명한 장수원. 놀랍게도 그는 경희대 연극 영화과를 나왔다.

그는 과거 tvN 방송 ‘명단 공개’에서 “연극 영화과를 나왔으나 나처럼 못하는 애들도 있다. 성적은 D나 C+ 정도였다. 출석을 높이 쳐주신 것 같다. 과분하게 생각한다”고 말해 폭소를 터뜨렸다.

김용건


최근 아들 출산 소식으로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배우 김용건. 그는 연세대 의예과에 입학했지만 연기를 위해 중퇴한 과거가 있다.

명문 대학교로 손꼽히는 연세대학교, 그곳에서도 수능 고득점자만이 갈 수 있는 의예과에 입학했던 그의 이력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우식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진 최우식은 겉모습과 다르게 어마어마한 학벌의 소유자다.

그는 초등학교 5학년 때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가며 단기간에 영어를 습득했다. 또한 캐나다 명문대인 프레이저 대학교에 진학했다.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는 1990년대부터 캐나라 대학 랭킹 톱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유명한 명문 대학교다.

그러나 최우식은 배우의 꿈을 위해 캐나다의 학교를 자퇴한 후 중앙대 아시아문화학과에 입학했다.

레드벨벳 웬디


레드벨벳 내에서 뛰어난 영어실력 보유자로 유명한 웬디는 12살에 캐나다로 유학을 갔다. 그는 미국 미네소타의 기숙 사립학교를 졸업하고, 수학경시대회에 출전해 미네소타주 전체에서 5위를 차지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중학교 때는 학업 성적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미국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

특히 웬디는 매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학교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곤 했다.

안내상


배우 안내상은 어려웠던 집안 형편 때문에 초등학교 3학년 때까지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그는 교회의 지원으로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었고, 연세대학교 신학과에 합격했다.

안내상은 과거 방송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해 “과거 한 인물 했다. 연세대학교 킹카였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그 사실을 졸업하고 알았다. 나중에 사람들이 ‘네가 연세대 킹카였다’고 하더라. 그때 알았더라면 많이 움직였을 텐데 그땐 전혀 몰랐다”고 덧붙였다.

또 “하지만 대학생활은 초라하게 보냈다. 미팅을 한 번도 나가지 않았고, 연애는 두 번 정도 했었다”고 말했다.

이수나


드라마 ‘전원일기’를 통해 데뷔한 이수나는 고려대 법학과 출신이다. 드라마 속에서는 주책맞은 아주머니 역할로 자주 나오지만 사실은 브레인이다.

그는 과거 SBS 방송 ‘도전천곡’에 출연해 연기자의 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죄지은 사람들 앞에 서서 판결 내는 것보다는 이 일이 훨씬 즐겁다”라며 “타고난 끼는 어쩔 수 없다. 잘 선택한 것 같다”고 언급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MBC 방송 ‘라디오스타’, SBS 드라마 ‘조강지처 클럽’, 영화 ‘기생충’,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KBS2 방송 ‘사랑과 전쟁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