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OO 문제까지..” 어느순간 잠적하고 활동 안하고 있는 여배우

2021년 11월 11일   박지석 에디터

배우 고은아가 과거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던 이유를 밝혔다.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점점tv’에는 ‘[神의 한 수! 복받으쇼] 탑배우 고은아가 활동을 접은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고은아는 과거 2년 동안 연예계 활동을 잠적했던 이유를 밝혀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고은아는 운 좋게 데뷔부터 드라마 주연을 맡으며 탄탄대로를 걷다가 20대부터 힘든 시기가 시작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시발점이 20살 때부터인 것 같다. 일을 잘 하고 있다가 회의감이 왔다. 회사랑 깔끔하게 정리를 하고 혼자 잠적을 해버렸다”라며 “연예계에서 일을 하지 말아야지 생각해 2년 동안 연예계 발길을 끊었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는 과거 겪었던 고충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그는 “이상하게, 다른 여자 연예인들이 남자 연예인과 일을 하거나 누구랑 친하다 하면 그냥 ‘의외의 친분이네?’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친하다가 아니라 ‘둘이 사귀네’ 하더라”라며 “당시 한창 잘나가는 모 그룹과 제가 동반 CF를 2~3년 하고 같이 영화와 프로그램도 같이 찍었다. 그것 때문에 구설수가 너무 많고 욕을 많이 먹었다”라고 털어놨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고은아는 작품이 끝나면 상대 배우들과 연락처도 주고받지 않았다고.

그는 “이상하게 제가 누구랑 친하다고 하면 그런 얘기가 많이 나왔다”라며 “그래서 이젠 작품이 끝나면 상대 배우들과 번호를 안주고 받는다. 지금도 그런 버릇이 남아있다”라고 토로했다.

또한 그는 위약금이 걸려있던 전 소속사와의 소송에 대해서도 “저는 문서나 계약서 때문에 사기를 당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그런데 제 연예계 사상 최대 금액의 위약금 소송이 걸렸다”라며 “그런데 다행히 시간이 많이 흐르고 나서 잊혀질 때쯤 제가 이겼다. 위약금은 물지 않았다. 제가 물 수 있는 금액이 아니었고 소송은 6~7년 걸렸다”라고 밝혔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응원의 말을 보냈다.

이들은 “그런 일들을 겪었었다니 진짜 힘들었겠다”, “고은아님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앞으로 방송에 자주 나와주세요”,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고은아 인스타그램, 유튜브 ‘점점tv’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