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시작된 가운데, 이번 시험에 응시한 아이돌 멤버들이 화제되고 있다.
18일 전국 86개 지구 1천 3백여 개 시험장에서 2022학년도 수능이 실시되며, 올해 응시자는 51만여 명이다.
이 중에는 아이돌 그룹 멤버로 활발히 활동하는 스타들도 많다.
올해 19살인 2003년생 아이돌스타 중 베리베리 강민, 트레저 도영,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로켓펀치 소희, 고스트나인 이우진, 싸이퍼 원과 도환, MCND 민재와 휘준, 아이칠린 채린 등이 수능을 본다.
또한 원더나인 출신이자 SBS ‘라켓소년단’으로 두각을 드러낸 정택현도 시험을 본다.
최근 강민은 V LIVE를 통해 “고3들 박수 쳐라. 내가 제일 밑에서 깔아드리겠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프로미스나인 공식 유튜브 채널 ‘스터디 윗 미’를 통해 수능 공부에 열정을 다했던 백지헌도 의지를 다졌다.
한편 활동 전념 및 추후 대학 진학 등을 이유로 2022학년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 아이돌도 다수 있다.
아이브 안유진, 있지 유나, 엔파이픈 선우, 스테이씨 세은, 이펙스 금동현과 뮤, 블리처스 루탄, 그래비티 태영과 성민 등이 올해 수능 시험을 보지 않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