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논리왕 전기가 수능 점수를 공개했다.
지난 22일 논리왕 전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여러분들 수능 잘 보셨나요? 가채점 공개’라는 제목의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전기는 이전과는 달리 통통해진 모습으로 시청자들 앞에 등장했다.
전기는 “국어, 수학이 5등급이다. 공부를 하루에 2~3시간밖에 못했다”라며 점수를 공개했다.
그는 놀랍게도 이번 2022학년도 수능에서 국어 55점, 수학 39점을 맞았다.
전기는 “수능을 보며 아쉬운 생각이 많이 들었다”라며 “서울대 입학해서 진중권 씨와 토론하는 상상도 했다. 수험생 망상이 공부의 꽃인 것 같다”라고 웃음을 지었다.
그러면서 “나 같이 기초가 없는 사람이 1년 제대로 공부하면 어느 대학교에 가는지 보여주고 여러분한테 꿈과 희망을 주고 싶다”라며 “기숙학원에 들어가 재수를 준비하며 살도 빼겠다”라고 전했다.
전기의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이들은 “전기님 고생하셨습니다”, “과외컨텐츠 만들어도 대박날 듯”, “형 점수로 갈 수 있는 대학 테스트 해보는 것도 재밌겠다”, “수고하셨습니다” 등의 말을 보냈다.
한편 논리왕 전기는 웹 예능 ‘머니게임’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은 유튜버다.
그는 대한민국 역대 개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 시청자수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유튜브 구독자 9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논리왕 전기’ 캡처, 유튜브 ‘진용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