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에서 죄인 박정자 역을 맡은 배우 김신록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배우 김신록은 ‘지옥’에서 어린 아들, 딸 앞에서 지옥행을 고지받은 뒤, 지옥행을 생중계하는 대가로 30억을 받는 ‘어머니’이자 ‘죄인’의 모습을 실감나게 연기해 호평을 받았다.
이 가운데, 김신록의 학벌이 누리꾼들 사이에 알려져 큰 이목을 집중받고 있다.
서울대학교 지리학과를 졸업한 김신록은 대학 시절 사회대에서 연극반을 했다고 한다.
서울대 졸업 후에는 한양대학교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진학해 예술전문사를 취득했다.
김신록은 지난 2004년 연극 ‘서바이벌 캘린더’로 데뷔해,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쳐왔다.
현재 그는 ‘지옥’으로 전세계 팬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상태. 많은 누리꾼들은 화려한 그의 학력에도 주목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와 서울대 출신이셨다니”, “서울대, 한양대, 한예종 졸업 대박이다”, “연기도 엄청 잘하신다”, “앞으로 더 잘되셨으면”, “김신록 배우님 엄청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옥’에 대한 전세계의 반응은 뜨겁다.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전세계 톱10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에 올랐고, 벨기에, 홍콩, 인도네시아, 멕시코, 모로코 등 총 2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넷플릭스 ‘지옥’, 저스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