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묻을 수 있다” 생방송 중 레전드 프로게이머 협박한 유명 BJ

2022년 1월 4일   박지석 에디터

BJ 남순이 인터넷 생방송 중 레전드 프로게이머를 협박했다.

아프리카TV에는 BJ들이 ‘스타대학교’를 만들어 서로 다른 대학교와 대결하는 ‘대학 대전’이 있다. 남순은 ‘NSU’라는 스타대학교를 창립해 이사장 직함을 달았다.

그는 전태규를 총장으로, 송병구를 부총장으로 영입했다. 그런데 스타대학교 운영 과정에서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한 불만을 품으며 갈등이 생겨, 지난 1일 불만을 털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에서 남순은 송병구가 휴방 문제에 대해 언급하자, “자꾸 휴방에 초점을 맞추지 마시고 형님 그만하시죠. 얘기하면은 형님 묻어버릴 수 있거든요? 그만하시라고요”라고 말하며 분노했다.

이에 전태규가 당황해 수습에 나섰지만, 남순은 화가난 듯 이내 자리를 떠났다.

시청자들은 남순의 태도에 격분했다. 시청자들에 따르면 송병구는 스타대학교 BJ들을 가르치느라 잠도 제대로 못 잘 정로도 피로가 누적된 상태였다.

레전드 프로게이머이자,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이기에 남순의 무례한 태도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은 상태다.

송병구는 해당 이슈에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게시판에 “컴퓨터 앞에 앉았는데 유튜브 방송을 하기 좀 힘들 것 같아 공지 남긴다. 유튜브 생방송 며칠만 좀 쉬고 오겠다. 죄송하다”라고 공지글을 남겼다.

논란이 확산되자 남순은 고개를 숙였다.

그는 “이유 불문하고 병구 형과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 죄송하다. 병구 형에게 연락을 드려 사과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아프리카TV 캡처, 유튜브 ‘송병구TV’ 커뮤니티 게시판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