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발칵 뒤집어놓았던 다이어트 레전드 사건

2022년 1월 19일   박지석 에디터

10개월 만에 무려 73kg이나 감량한 BJ가 있었다.

지난 2017년 BJ 사채업자TV는 다이어트에 성공해 아프리카TV를 발칵 뒤집어놓았다.

당시 그는 10개월 만에 73kg를 폭풍 감량해 많은 누리꾼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BJ 사채업자는 다이어트 성공 후,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날렵한 턱선과 한층 뚜렷해진 이목구비를 갖게 됐다.

130kg 초고도 비만이었던 BJ 사채업자는 다이어트에 성공 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후기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처음에는 130kg이라는 몸무게로 다이어트를 하기 정말 힘들었다”라며 고충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온라인이라는 곳에서 저를 보기만 하고 그랬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지를 인지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당시 매우 심각한 몸이었다”라고 고백했다.

BJ 사채업자는 고도비만 당시 무호흡증으로 인해 고통을 겪었다고도 밝히며 “운동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다. 남들에게 내 뚱뚱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아 헬스장은 가지 않고 홈트레이닝을 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매일 운동을 하고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하면서 힘들게 다이어트를 했다”라며 “다이어트 방법을 물어보지만 사실 쉽게 빼는 살은 절대 없다. 정말 힘들게 살을 뺐다”라고 설명했다.

또 “뛸 수가 없으니(130kg일 때) 오르막길을 무한 반복으로 걸었다”라며 “단백질(두부) 위주로 식사했고 간식은 절대 안 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배고플 때 참는 방법은 잠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며 “정말 잠도 안 오고 배고플 때는 탄산수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배고픔을 잠시 잊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또 운동 시간과 관련해서는 여름에는 주로 새벽에 운동했으며, 다이어트를 할 때 성취감에 자극을 주기 위해 자신의 몸을 찍어가며 변화되는 모습을 관찰했다고 했다.

해당 내용을 지금까지도 많은 SNS상에 올라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누리꾼들은 “진짜 이분이 레전드시다”, “대박이다”, “몸에서 성인 남성 한 명이 빠져나왔네요”, “존경합니다”, “나도 본받아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아프리카TV 캡처, 유튜브 ‘사채업자TV’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