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막는 쉽고 빠른 방법? ‘다 드루와~’

2015년 9월 18일   School Stroy 에디터

hair-loss-1

<사진출처: torontomesh.com>

머리가 손상되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관리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하지만 탈모 증세가 나타날 때까지 계속 기다릴 수는 없겠죠? 관리를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모발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단기간에 치료를 받아도 지속적인 관리가 없으면 병원을 찾기 그 전 사진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일쑤라고 합니다. 아무리 머리를 빗어서 허물을 숨겨봐도 안 되는 게 있는 법!

모발 손상 방지를 위해 여자가 지켜야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GettyImagesBank_86504239_S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잠을 충분히 자고, 하루 최소 30분 산뜻한 공기를 맡으세요.

-안 좋은 습관을 버리세요. 흡연과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머리를 과도하게 덥히거나 차갑게 하지 마세요. 모자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세요.

-고데기, 헤어 드라이기, 철제 빗을 사용하지 마세요.

-화학 제품과 염색을 피하세요. 나무 빗을 이용해서 머리를 마사지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혈액 순환을 돕고 모낭 보호에 도움이 될 겁니다.

-스트레스를 없애세요. 몸이 과부하가 걸리면 신경적으로 쇠약해지고 에너지가 줄어듭니다.

-패스트 푸드, 채식주의는 내분비계와 소화계에 좋지 않아요. 여자의 경우 원형 탈모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모발 건강에 좋은 영양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C, D, E 와 복합 비타민 B. 칼슘, 마그네슘, 구리, 철, 오메가산.


◆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관리 몇 가지

일반 가정에서도 필요한 재료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흰 자와 분리한 뒤 조심스럽게 문지르세요. 한 시간 뒤 모발을 린스하세요.

-양파를 갈고, 올리브 오일 1 티스푼과 섞으세요. 두피에 도포하고 15분간 마사지하세요. 폴리에틸렌 캡과 따뜻한 타올로 덮은 후, 한 시간 뒤 린스하세요.

-오일과 갈린 고추를 1:2 비율로 섞고, 두피를 적신 뒤 캡과 타올로 덮어 두세요. 한 시간 뒤에 샴푸로 머리를 헹구어 내세요.

-50g의 밀가루와 100ml의 끓는 물을 섞고, 100ml의 올리브 오일, 5g의 마른 머스타드, 약간의 레몬즙을 넣고 완전히 섞으세요. 두피에 적신 후 30분 간 캡과 타올로 덮어 두세요. 흐르는 물로 씻어 내세요.

온라인이슈팀 editor@postshare.co.kr